티스토리 뷰

스티커메모는 윈도우 운영체제 PC(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메모프로그램입니다. 아직도 스티커메모를 모르고 일반 메모장프로그램에 메모를 하고 보관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꽤있는 거 같은데 메모장프로그램보다 스티커 메모가 더 쓰기 편하고 보기 좋기 때문에 평소 컴퓨터로 업무를 보시거나 컴퓨터 사용이 많은 분이라면 빠른 메모, 메모관리를 다른 메모장 프로그램을 쓰지 마시고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스티커 메모]를 써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스티커메모는 자동으로 PC에 계속 저장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모를 작성하고 컴퓨터를 껐다가 켜도 메모 안에 있는 텍스트는 모두 살아 있기 때문에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이 스티커메모는 해당 PC에만 저장이 되기 때문에 컴퓨터를 초기화(포맷) 또는 고장이 나서 다시 윈도우를 재 설치했을 경우 메모에 적어둔 것들이 몽땅 삭제되니 인스턴트 메모만을 기입하시는 게 좋으며 중요한 것은 이메일 또는 다른 곳에 기재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단축키를 알아보기.

스티커메모에서는 단축키를 활용하여 쓸 수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스티커메모에 적어두고 필요 시에 적용을 시키면 편리할 것입니다.

Ctrl + B 글자를 굵게 만들어줍니다.

Ctrl + T 글자의 취소선을 넣습니다.

Ctrl + U 글자 밑에 줄을 긋습니다.

Ctrl + I 글자를 기울게 만듭니다.


다시 원래대로 만들고 싶을 때는 눌렀던 단축키를 다시 한 번 더 누르거나 Ctrl + Z를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스티커메모를 실행하기.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밑에 보이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Sticky Notes라고 입력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Sticky Notes라는 검색결과가 나오게 될 것입니다. 해당 Sticky Notes를 클릭해서 실행하여 주세요. 이 Sticky notes라는 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윈도우10 바탕화면 고정 스티커메모가 되겠습니다. 윈도우10이 설치된 노트북, 데스트탑에서는 모두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을 드렸지만 스티커메모는 로컬에 항상 저장이 되기 때문에 컴퓨터를 초기화시키지 않는 이상 메모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메모를 많이 적고 스티커메모를 껐다가 다시 켜도 메모 안에 들어 있던 텍스트는 다시 볼 수 있습니다.(PC 재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