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메모는 윈도우 운영체제 PC(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메모프로그램입니다. 아직도 스티커메모를 모르고 일반 메모장프로그램에 메모를 하고 보관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꽤있는 거 같은데 메모장프로그램보다 스티커 메모가 더 쓰기 편하고 보기 좋기 때문에 평소 컴퓨터로 업무를 보시거나 컴퓨터 사용이 많은 분이라면 빠른 메모, 메모관리를 다른 메모장 프로그램을 쓰지 마시고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스티커 메모]를 써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스티커메모는 자동으로 PC에 계속 저장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모를 작성하고 컴퓨터를 껐다가 켜도 메모 안에 있는 텍스트는 모두 살아 있기 때문에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이 스티커메모는 해당 PC에만 저장이 되기 때문에 컴퓨터를 초기화(포맷) 또는 고장이 나서 다시 윈도우를 재 설치했을 경우 메모에 적어둔 것들이 몽땅 삭제되니 인스턴트 메모만을 기입하시는 게 좋으며 중요한 것은 이메일 또는 다른 곳에 기재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단축키를 알아보기.
스티커메모에서는 단축키를 활용하여 쓸 수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스티커메모에 적어두고 필요 시에 적용을 시키면 편리할 것입니다.
Ctrl + B 글자를 굵게 만들어줍니다.
Ctrl + T 글자의 취소선을 넣습니다.
Ctrl + U 글자 밑에 줄을 긋습니다.
Ctrl + I 글자를 기울게 만듭니다.
다시 원래대로 만들고 싶을 때는 눌렀던 단축키를 다시 한 번 더 누르거나 Ctrl + Z를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스티커메모를 실행하기.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밑에 보이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Sticky Notes라고 입력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Sticky Notes라는 검색결과가 나오게 될 것입니다. 해당 Sticky Notes를 클릭해서 실행하여 주세요. 이 Sticky notes라는 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윈도우10 바탕화면 고정 스티커메모가 되겠습니다. 윈도우10이 설치된 노트북, 데스트탑에서는 모두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을 드렸지만 스티커메모는 로컬에 항상 저장이 되기 때문에 컴퓨터를 초기화시키지 않는 이상 메모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메모를 많이 적고 스티커메모를 껐다가 다시 켜도 메모 안에 들어 있던 텍스트는 다시 볼 수 있습니다.(PC 재부팅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