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주변을 보면 많은 분들께서 건강을 위해 양파즙을 하루에 2개씩 먹는다고 합니다. 저 역시 이번에 양파즙을 주문했는데 그냥 양파는 아니고 일반양파보다 더 건강에 좋고 영양소가 많다는 적색양파즙(적양파)를 주문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적양파가 왜 일반양파보다 더 좋은지 알아보다가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됐는데요. 다음의 자색양파 그리고 일반 양파의 차이를 보시고 적양파즙효능 역시 함께 보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양파즙 효능 및 일반양파와 차이점 설명.


A. 자색양파와 일반양파의 차이점은?

자색양파 그리고 일반 흰색 양파에 차이점은 색상의 차이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쉽게 이 차이점을 두자면 요리용과 생식용으로 우선 구분을 지을 수 있습니다. 자색양파는 주로 햄버거, 샌드위치, 샐러드, 사라다에 주로 들어가며 흰색 양파는 대부분 요리에 쓰입니다. 왜냐하면 자색양파는 일반 양파에 비해서 매운 맛이 덜하며 단 맛이 약간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른 차이점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습니다. 붉은색의 자색양파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고 그냥 양파는 해당 성분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을 섭취하게 되면 노화방지, 피부미용, 시력회복에 좋습니다.



B. 적양파즙 효능은 어떻게 될까요?

양파즙을 먹으면 입에서 강한 양파 향이 나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이 양파즙을 마시고 사탕과 같은 것으로 향을 없애고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어디 나갈 때 곧바로 양파즙을 먹고 나가는 거보다 미리 챙겨서 먹고 약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후 만남을 가지는 게 좋습니다.


1. 당뇨병을 개선하며 예방을 할 수 있다.

첫 번째로 적양파즙 효능은 성인병의 1등으로 불리는 당뇨병을 개선하며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적양파 안에 들어 있는 인슐린이라는 성분이 높은 혈당을 다시 정상수치로 만들어 주며 체내에 있는 노폐물 및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2. 지방을 분해한다.

퀘르세틴이라는 것이 적양파에 들어 있습니다. 이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혈관 속에 있는 노폐물을 체내에서 빼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 하얀 양파에도 퀘르세틴성분이 있지만 자색양파가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3. 시력을 회복시켜준다.

눈이 피로하면 두통을 유발할 수 있고 스트레스가 쌓이며 다음 날 컨디션이 좋지 못하게 됩니다.

적양파즙을 꾸준하게 드시면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자리를 잡고 피로한 눈을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주며 스트레스 역시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