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주를 적당히 마시면 없던 식욕도 증가하게 되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이를 일정한 양을 넘어서 자주 마시게 된다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맥주에는 무기염, 아미노산, 비타민, 당분이 들어 있어서 액체빵이라고도 불립니다. 맥주를 한 잔 또는 한 캔을 마시고 잠을 잘 때 중간에 깨서 소변을 보러 간다면 맥주를 마시고 자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숙면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맥주를 한 캔만 마셔도 다음날 아침에 컨디션이 안좋고 목마름 증상이 있어도 드시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즉 본인과 맥주가 잘 안맞지 않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하루 마시는 양은 어느정도?

하루에 500ml를 넘기면 좋지 않습니다. 가장 적당한 양은 300ml입니다. 맥주의 알코올은 12도~15도가 좋습니다. 참고로 맥주 안주를 선택할 때는 훈제, 절인음식,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심심한 맛인 땅콩과 같이 먹는 게 좋습니다. 과일도 괜찮습니다.

외국에서는 맥주 안주로 야채를 권하고 있습니다. 수분과 각종 비타민 흡수를 보다 빠르게 체내에 시켜주며 맥주의 맛과 가장 잘 어우러지기 때문입니다.



맥주 많이 마시면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 5가지

맥주를 많이 자주 마시게 된다면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며 어떤 질병을 갖게 될까요? 다음의 증상 5가지를 참고하시고 평소 맥주를 자주 먹는다면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1. 통풍과 결석이 올 수 있습니다.

비뇨계통, 위축성위염의 결석이 있는 사람이 맥주를 먹게 되면 병이 배가 됩니다. 그리고 맥주를 마실 때 기름진 음식과 함께 자주 드신다면 통풍, 결석 등의 노출에 2배가 더 높습니다.


2. 연중독

맥주를 만들 때 들어 가는 원료에는 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맥주를 많이 먹게 되면 몸 속에 연함유량이 증가하게 되며 생식기 쪽에 손상을 주게 되고 신체반응이 저하됩니다.


3. 암

술을 많이 먹으면 인체반응속도가 매우 저하됩니다. 특히 맥주를 많이 마시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 비해서 식도암, 구강암에 걸릴 확률이 3배나 됩니다.


4. 위장염

과음을 하게 되면 위산이 증가하고 식욕이 떨어지며 소화성퀘양이 생깁니다.


5. 배만 불룩하게 나옵니다.

맥주는 열량이 많이 높기 때문에 자주 맥주를 마시면 몸 안에 지방에 계속 축적되기 때문에 다른 곳은 말랐는데 배만 불룩하게 나오게 됩니다. 또한 혈압도 다른 사람에 비해서 많이 증가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