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을 하다가 보면 간혹 뜻하게 않게 옷이나 기타 물건에 네임펜이 묻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예전에 사무실에서 네임펜이 와이셔츠에 좀 자주 묻어서 항상 세탁소에 맡기고는 했었는데요.
사실 좀 많이 묻은 게 아니라면 집안에서 혹은 어디서든지 간단하게 도구를 이용하여서 쉽게 네임펜을 지울 수가 있습니다. 다음의 네임펜 지우는법 5가지를 통해서 참고를 하시고 나중에 옷에 묻은 네임펜을 지워보시길 바랍니다.
네임펜 지우는법 BEST 5가지 소개.
A. 선크림을 이용합니다.
자외선 차단제인 썬크림을 이용해서 네임펜을 지울 수 있습니다. 네임펜이 묻는 부분에 썬크림을 바른 후 마른 천으로 닦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닦을 때는 휴지와 같은 것 보다 (옷색상과 비슷한) 마른 헝겊같은 것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B. 수성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성펜은 지워지지 않지만 수성펜은 (잘) 지워지죠. 그리고 유성펜이 묻는 곳에 수성펜을 바르면 유성매직의 흔적을 감쪽같이 없앨 수 있습니다.
먼저 수성펜으로 네임펜이 묻는 자리를 칠합니다. 그리고 물기가 있는 헝겊따위로 닦아내면 됩니다. 참고로 흰색 와이셔츠에는 별로 안좋습니다. 제가 실제 몇 번 해봤는데 약간 흔적이 남아서 가까이서 보면 묻은 표시가 났었기 때문입니다.
C. 스프레이용 살충제를 이용합니다.
스프레이용 살충제 안에는 기름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웃에 묻은 네임펜을 지울 수 있습니다. 살충제를 묻은 부위에 뿌리시고 물티슈와 같이 물이 약간 젖어있는 천으로 닦아 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러한 스프레이 살충제는 낙서를 지울 때 역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D. 물파스를 이용해도 됩니다.
네임펜이 묻은 자리에 물파스를 바를 때 바른다는 생각으로 칠하지 마시고 툭툭 쳐서 네임펜이 묻어 있는 곳을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세탁기에 넣고 바로 돌리시거나 혹은 마른 헝겊으로 닦아주면 되겠습니다.
E. 아세톤을 이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세톤보다는 물파스가 좋았고 물파스보다는 살충제가 더 괜찮았습니다.
아세톤 역시 굳은 잉크를 다시 풀게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아세톤을 화상솜에 발라서 톡톡 쳐서 네임펜 흔적이 있는 곳을 칠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헝겊으로 또는 바로 세탁기에 넣고 돌리면 되겠습니다. 만약 아세톤, 물파스를 이용했을 때 잘 안지워지면 네임펜이 묻은 자리를 약 2~4초 정도 꾹 누르고 있다가 떼어주는 반복을 하시면 되겠습니다.